본문 바로가기

주식

버진 갤럭틱(SPCE) :: 아크 인베스트 우주탐험 ETF (ARKX)... 우주시대가 온다

반응형

버진 갤럭틱(SPCE) :: 아크 인베스트 ETF ARKX

 

 

 

 

캐시 우드가 운영하고 있는 아크 인베스트(ARK Invest)의 새로운 ETF가 런칭한다는 이야기가 돌고 있습니다. ETF의 이름은 SPACE EXPLORATION(우주탐험) ETF이고요 티커 이름은 ARKX입니다.

 

지난 한주간 아크 인베스트의 ARKX ETF에 관련된 뉴스가 많이 떴습니다. ARKX ETF는 우주 비지니스와 관련된 기업에 투자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여기에는 재활용로켓, 인공위성, 드론, 우주선 비지니스를 포함하고요. 이러한 비즈니스는 배송, 관측사업, 농업, 통신, 드론 등의 산업에 혁신을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아크 인베스트의 ARKX ETF가 맞추고 있는 초점을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순서대로 재활용 로켓, 궤도 항공우주 & 부궤도 항공우주, 공중드론, 3D프린팅, 활성화 기술(후속 파생기술)이 있습니다.

 

여기에 나와있는 재활용 로켓 항목을 보고 스페이스 X가 상장전 ETF에 포함되는 것이 아니냐는 기대감이 생기고 있습니다.  

 

그리고 투자 전략 배경에는 딥러닝, 모바일 연결, 센서, 3D 프린팅, 로보틱 기술의 진보로 인해 로켓 착륙과 인공위성 론칭 비용이 감소추세에 있다는 데 있습니다.

 

 

 

버진 갤럭틱(SPCE) :: 아크 인베스트 ETF ARKX

 

 

스페이스 X, 블루 오리진, 버진 갤럭틱 등 우주를 향한 기업들의 도전이 계속 이어지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그 중에서도 버진 갤럭틱에 대해 알아보고도 합니다.

 

 

 

버진 갤럭틱(SPCE) :: 아크 인베스트 ETF ARKX

 

 

버진 갤럭틱(SPCE)의 이야기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버진 갤럭틱 두대의 우주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우주 산업이 극도로 높은 진입장벽이 있기 때문에 15년간 축적해온 지적 재산권이 커다란 자산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우주여행의 시작이 앞다가온 만큼 비지니스의 터닝포인트가 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엿보입니다. 버진  갤럭틱(SPCE)은 수십만명의 사람들에게 우주 여행을 제공할 목표로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2021년 1분기에 두번의 테스트가 준비중이고. 특히, 두 번째 비행에는 창업자 리차드 브랜슨의 첫번째 우주여행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리차드 브랜슨의 우주비행은 기업 이미지와 주가에 엄청난 호재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티켓 구매자는 약 600명 정도입니다. 버진 갤럭틱은 2018년 첫번째 우주 비행 성공직후 티켓 판매를 중지했습니다. 아마 가격 상승을 위해 일부러 중지를 한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1년 리차드 브랜슨의 시험 비행 후 티켓 재판매가 이어지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버진 갤럭틱(SPCE) :: 아크 인베스트 ETF ARKX

 

 

버진 갤럭틱의 리차드 브랜슨 그리고 테슬라의 일론 머스크, 아마존의 제프 베조스가 뛰어든 이 우주탐험 시장은 어떠한 미래를 펼치게 될까요?

 

 

 

버진 갤럭틱(SPCE) :: 아크 인베스트 ETF ARKX

 

 

하지만 버진 갤럭틱은 아직 매출이 전무한 상화입니다. 2020년 3분기까지 적자 규모가 7천 7백만 달러였고, 2020년 1~3분기 적자 규모는 2억 달러에 달했습니다.

 

그런데 꾸준한 추가 투자금을 확보하면서 현금 보유량은 더욱 증가하였습니다. 2020년 9월말 기준 보유 현금이 7억 4천만 달러 이상입니다. 엄청난 금액이죠. 이 현금은 자기자본에서 오는 것인지 모두 부채가 아닌지 확인을 해보아야합니다.

 

 

 

 

위 표를 통해 버진 갤릭틱이 1년내에 갚아야 하는 부채보다 현금화 할 수 있는 유동성 자산이 6.81배 정도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체 자산 중에서 부채가 차지하는 비율이 16%밖에 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면 나머지 84%는 자기자본으로 이루어진 건강한 재무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버진 갤럭틱(SPCE) :: 아크 인베스트 ETF ARKX

 

 

이 외에에도 안전문제가 발생할 경우. 대중화 시기가 늦어질 경우. 한 번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이 다시 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을 경우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메타버스가 현실의 경험을 대체할 수 있을만큼 빠르게 발전한다면 비용이 막대한 버진 갤럭틱의 우주 체험보다 메타버스를 선택하는 대중들의 선택이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