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테슬라 리콜 :: 터치 스크린 오작동... "테슬라 잘했어"

반응형

테슬라 리콜

 

 

세계 전기차 1위 잘나가던 테슬라... 그런데 리콜로 덜컹?

 

 

 

 

 

13일(현지시간) 미국 교통안전국은 테슬라 모델S와 모델X 차량 15만 8천대의 리콜을 요구하였습니다.

 

 

테슬라 리콜

 

 

미국 교통 안전국은 이들 차량의 미디어 컨트롤 유닛(MCU) 결함이 터치스크린 오작동으로 이어져 사고 위험을 초래할 수 있다고 설명하였습니다.

 

 

 

테슬라 리콜

 

 

리콜 대상 차량은 2012~2018년산 모델S와 2016~2018년산 모델X입니다.

 

 

 

 

 

미국 교통 안전국은 테슬라 측이 관련 결함을 시정하기 위해 몇 차례 업데이트를 했지만 문제를 해결하기에 상당히 부족했다고 지적하였습니다.

 

 

테슬라 리콜

 

 

이번 리콜 요구와 관련해 테슬라는 명령에 동의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테슬라는 다시 입장을 바꿔 오늘 공식적으로 다음과 같이 전했습니다.

 

 

 

테슬라 리콜

 

 

효과적으로 이 일을 해결하고 손님들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 리콜을 진행한다

 

 

 

 

 

리콜의 대상은 총 135,000대의 테슬라 자동차가 될 것으로 보이고 리콜의 시작은 3월 30일부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테슬라 리콜

 

 

미국 고속도로 교통안전국은 테슬라가 당연히 해야할 일을 한 것으로 생각한다며, 운전자들의 안전이 우리의 가장 최우선이니 모든 운전자들의 안전을 위해서 빠른 시일 내에 리콜을 진행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런 소식에도 불구하고 테슬라는 2021년 2월 2일 본장에서 3.93퍼센트가 올랐습니다. 그리고 시간외 거래에서는 0.6퍼센트가 올랐습니다. 본장에서는 92.98달러가 올랐고 시간외 거래에서는 5.21달러가 올랐습니다.

 

하루동안 총 24,346,213주가 거래되었구요 이는 지난 10일 평균거래량인 27,009,664주보다 약간 적었던 양이었습니다. 오늘도 테슬라는 큰 폭으로 상승하여 많은 투자자분들의 마음을 시원하게 해주었습니다.

 

 

 

테슬라 리콜

 

 

이 상승세만 유지한다면 최고가였던 900달러의 돌파도 금방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테슬라 리콜

테슬라 리콜

테슬라 리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