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ARKX :: 캐시우드가 우주를?...'한국항공우주가 급등한 이유'

반응형

캐시우드(ARKX) :: 한국항공우주

 

 

캐시우드(ARKX) :: 한국항공우주

 

 

2020년 그리고 지금도 미국 증시에서 아주 핫한 인물이 있죠. 물론 테슬라의 앨런 머스크도 있지만, 그 테슬라의 상승을 일찌감치 예견하고 큰 돈을 투자해서 명실상부한 현시점 가장 핫한 펀드매니저 캐시우드가 있습니다.

 

 

 

 

 

2018년 캐시우드가 한 방송에서 나와서 테슬라가 지금 가격인 약 $800이 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캐시우드가 테슬라에 대해 인터뷰를 계속 진행하는 내내 진행자가 시종일관 어이없는 웃음으로 일관하였습니다.

 

 

 

캐시우드(ARKX) :: 한국항공우주

 

 

그런데 실제로 그 일이 일어났죠? 2018년 2월에 한 말이 실제로 얼마 전에 이루어져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렇듯 단순히 테슬라 뿐만 아니라 혁신기업에 투자한다는 키워드로 여러 기업들에 투자했고 실제로 성과도 좋아서 많은 사람들이 열광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캐시우드가 그 다음으로 어디를 바라보고 있을까요?

 

 

 

 

 

캐시우드는 2014년 ARK Investment를 설립하고 10년도 채 되지 않아서 그녀가 운용하는 주요 펀드가 자산규모 전체 10위 안에 들 정도로 엄청난 성과를 거두고 있는데요.

 

 

 

캐시우드(ARKX) :: 한국항공우주

 

 

보시면 2020년 주요 수익률 랭킹중에 무려 3개가 그녀의 상품들입니다. 캐시우드가 직접 운용하고 있는 주요 상품이 5개인데 그 다섯 개 중 세 개가 상위랭킹 10위에 들었고 나머지 두 개마저도 작년 한 해 수익률이 두 배가 넘었습니다.

 

 

 

 

 

이 차트를 보시면 작년 한 해 엄청난 성과를 보여준 미국 나스닥 지수가 43%의 수익률인데, 이게 초라해보일 정도로 캐시우드의 펀드가 압도적인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캐시우드(ARKX) :: 한국항공우주

 

 

그래서 많은 투자자들이 캐시우드의 ARK Invest가 무엇을 사고 파는지 촉각을 세우고 지켜보고 있습니다. 오죽하면 매일매일 캐시우드가 공개하는 펀드 매매 내역을 보면서 따라하는 사람도 엄청 늘고 있습니다.

 

 

 

 

 

그런데 마침 2021년 13일, 캐시우드가 새로운 펀드를 출시하겠다고 해서 더욱 화제가 되었는데요. 우주관련에 투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수많은 미래 먹거리, 혁신 분야 중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캐시우드는 특히 올해 우주를 선택했다고 사람들이 해석을 하고 있습니다. ARKX라는 상품명으로 펀드가 상장되었습니다.

 

 

 

캐시우드(ARKX) :: 한국항공우주

 

 

그런데 사실은 캐시우드의 ARK의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면 이미 미래로 어디를 점 찍었는지 공개를 해둔 상황입니다. 이미 우주에 투자할 것임은 공공연하게 알려짐 셈이죠.

 

캐시우드는 미래 혁신분야를 10개로 나눈 다음에 각각의 펀드로 출시하고 있습니다.

 

 

 

 

다시 정리를 하자면 노란색으로 표시된 세 개 분야가 상품으로 나올 예정인데 그 중에서도 캐시우드는 우주에 투자를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래서 투자자들은 이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죠.

 

 

 

캐시우드(ARKX) :: 한국항공우주

 

 

이 우주펀드가 출시된다는 소식에 가장 크게 반응한 대표 기업중에 하나가 여기 사진에 보이는 버진갤럭틱이라는 기업입니다. 대표적인 민간우주기업인데요.

 

일반인들도 우주여행을 할 수 있도록 관광상품을 만들고있는 기업입니다. 

 

 

 

 

 

버진갤럭틱의 주 매출처가 우주관광상품 티켓입니다.

 

원래는 2020년 부터 본격 우주여행 티켓을 팔 예정이었는데 코로나 등으로 인해 각종 시험발사들이 뒤로 밀리면서 지금 기관들은 작년에 못했던 것까지 반영해서 올해부터는 긍정적인 결과를 이루어낼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버진 갤럭틱의 CEO 리처드 브랜슨은 2021년 1분기 안으로 자신이 직접 우주로 시험비행을 해보겠다며 걱정하지 말라고 티켓을 사라고 독려하고 있습니다.

 

 

 

캐시우드(ARKX) :: 한국항공우주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조심해야하는 건 역시 적자가 엄청나게 쌓여있는 기업이고 티켓이 본격적으로 팔리기 시작하면 적자가 조금씩 줄어들긴 할겠지만 추이를 잘 지켜보아야할 것 같습니다.

 

 

 

 

 

그 이외에도 우주 관련 기업들이 많은데요. 방금 소개해드린 버진 갤럭틱과 인공위성 대표기업인 막사 테크놀로지, 그리고 이미 상장되어있는 우주ETF가 크게 상승하고 관심도 많이 받고 있습니다.

 

캐시우드가 펀드를 출시하면 많은 투자금액들이 이러한 기업들로 몰려들 것이고 이를 예상하여 위와 같은 기업들에 주가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영향은 기업가치와는 관련이 없습니다. 그래서 기대감만 가지고 투자를 하는 것은 위험한 투자가 될 수 있습니다.

 

 

캐시우드(ARKX) :: 한국항공우주

 

 

게다가 더 큰 문제는 대부분의 우주 관련된 우주 관련된 알짜 기업들이 아직 상장되지 않았습니다. 대표적으로 테슬라 일론 머스크의 스페이스X, 아마존 제프 베조스의 블루오리진이 있습니다.

 

일각에서는 올해가 우주시대의 개막이기 때문에 이러한 기업들이 하나둘 대거 상장할 것이다고 예상을 하고 있는데요 그러면 더더욱 이러한 기업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겠죠

 

 

 

캐시우드(ARKX) :: 한국항공우주

 

 

노스롭그루먼, 보잉, 록히드마틴 등 이러한 기업들도 로켓 발사 기술과 연관이 있습니다. 워낙 크고 하는 일이 많아 이러한 소식으로 주가가 크게 움직이지는 않고 있습니다.

 

 

 

 

 

그런데 왜 하필 2021년이 우주 시대의 시작일까요? 캐시우드는 왜 지금 우주 ETF를 출시한다는 것일까요?

 

원래 작년에 우주관련 이벤트들이 많았는데 이러한 일정들이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올해로 많이 밀리면서 올해가 그 기점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캐시우드(ARKX) :: 한국항공우주

 

버진 갤럭틱(SPCE) :: 아크 인베스트 우주탐험 ETF (ARKX)... 우주시대가 온다

버진 갤럭틱(SPCE) :: 아크 인베스트 ETF ARKX 캐시 우드가 운영하고 있는 아크 인베스트(ARK Invest)의 새로운 ETF가 런칭한다는 이야기가 돌고 있습니다. ETF의 이름은 SPACE EXPLORATION(우주탐험) ETF이고요.

nolzen.tistory.com

 

 

그래서 어제도 한국증시에서는 한국항공우주와 그 관련주가 크게 상승하였는데요 이러한 큰 흐름이 세계적으로 진행되고 있다는 것을 알아보는 것도 좋은 공부가 될 것 같네요.

 

버진 갤럭틱에 관련된 내용은 위 링크를 타고 들어가시면 더 자세한 내용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