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버진 갤럭틱 홀딩스(SPCE) :: 시험비행 연기... "추가 매수 해도 될까?"

반응형

 

 

버진 갤럭틱 홀딩스(SPCE)에 대한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올해 1분기에 2번에 시험 비행이 있을 것이고, 두 번째 비행 이후에는 창업자 리차드 브랜슨의 첫번째 우주여행이 예정되어 있음을 알려드렸었습니다.

 

리차드 브랜슨의 우주비행이 완료가 되면 기업 이미지와 주가에 엄청난 호재가 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그 이전에 시험 비행이 현재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버진 갤럭틱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신 분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버진 갤럭틱(SPCE) :: 아크 인베스트 우주탐험 ETF (ARKX)... 우주시대가 온다

버진 갤럭틱(SPCE) :: 아크 인베스트 ETF ARKX 캐시 우드가 운영하고 있는 아크 인베스트(ARK Invest)의 새로운 ETF가 런칭한다는 이야기가 돌고 있습니다. ETF의 이름은 SPACE EXPLORATION(우주탐험) ETF이고요.

nolzen.tistory.com

 

 

 

 

 

2021년 02월 13일, 버진 갤럭틱 홀딩스는 최종 시험비행이 예정되어 있었습니다.  그런데 기술적인 문제로 시험 비행을 하루 앞두고 일정 연기를 발표했습니다.

 

그리고 향후 테스트 일정은 아직 미정입니다. 일정 지연에 따른 주가급락이 매수 기회일까요?

 

 

 

 

 

주가는 8% 하락을 기록했습니다. 주가 하락폭은 최근의 주가 급등을 감안하면 생각보다 크지는 않았던 것으로 보입니다.

 

 

 

 

 

이전 $34.3였던 버진 갤럭틱의 주가는 시험비행 일정이 공개된 이후 50% 급등했습니다. 그런데 이 일정이 연기되었다는 소식에도 8% 하락에 그쳤는데요. 왜 그런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첫째, 버진 갤럭틱 홀딩스(SPCE)의 투자자들이 회사의 장기비전을 믿고 일정 지연에도 버티는 사람이 많아졌다는 겁니다. 둘째, 실망한 투자자들의 매물이 아직 다 나오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이 경우에는 주가가 추가하락 할 수 있겠죠.

 

 

 

 

 

그럼 주가 하락이 기회일까요? 버진 갤럭틱의 주가 흐름을 다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0년 6월 말 버진 갤럭틱 홀딩스(SPCE)의 주가는 15.6 USD 였습니다.

 

이때 디즈니 출신의 마이클 콜 글래지어 최고 경영자(CEO)를 영입하고 상용화 가능성이 엿보이면서 주가가 상승했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팬데믹의 확산으로 상용화 일정이 지연되면서 주가는 하락했습니다.

 

 

 

 

 

11월, 버진 갤럭틱 홀딩스(SPCE)는 12월에 시행비행을 할 것이라고 밝혀 주가가 상승하기 다시 상승했습니다. 그런데 정작 12월 시험비행에서 오류 발생으로 우주 궤도 진입에 실패했습니다. 이로 인해 주가는 35달러에서 20달러 대로 급락했습니다.

 

돌아 보면, 이때도 좋은 추가 매수기회였습니다.

 

 

 

 

 

2021년에 들어서면서 캐시우드의 ARK에서 ARKX 등 우주산업에 대한 모멘텀이 조명받는 상황 속에서 버진 갤럭틱 홀딩스(SPCE)의 주가도 상승하고 있습니다. 현재 주가는 50달러 부근에 안착했습니다.

 

다만 향후 일정이 계속해서 지연되거나, 시험배행이 실패할 경우 그리고 차익실현을 위해 투자자들이 매도를 할 경우 등 주가가 하락할 리스크가 있습니다.

 

 

 

 

 

위 사진은 NASA 홈페이지에 올라온 사진입니다. 버진 갤럭틱 홀딩스의 시험 비행에 NASA도 공동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조금씩 프로젝트가 구체화되고 있스빈다.

 

그리고 지난주에 버진갤럭틱 우주 고문 이사회도 구성되었습니다. 멤버들은 NASA 출신이거나 우주 관련 화려한 경력들을 가지고 인물들로 포진되어있습니다.

 

이러한 흐름을 보았을 때 버진 갤럭틱의 미래를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물론 리스크가 존재하고 있지만요.

 

 

 

 

 

정리해보겠습니다. 버진 갤럭틱 홀딩스(SPCE)는 주가 변수가 많은 종목입니다. 이를 감안하여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단기 투자자들은 리스크 관리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판단됩니다.

 

버진 갤럭틱의 장기 투자를 계획하고 계신 분들은 지금 같은 하락을 이용하여 추가 매수를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버진 갤럭틱 홀딩스(SPCE)가 바라보고 있는 우주 산업은 2021년 호황이 기대가 됩니다. 2020년에 예정되어있던 프로젝트들이 코로나 팬데믹 확산으로 인해 2021년으로 미루어졌습니다.

 

상용화가 이루어지기까지에는 많은 시간이 걸릴 수도 있겠지만, 가능성만으로도 충분히 가슴을 떨리게 하는 만큼 주가에도 좋은 영향을 끼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주 산업에 대해 추가적으로 이야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론 머스크는 인류를 화성에 정착시키며 인류를 다중 행성 종(種)으로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히고 있습니다.

 

이를 보고 일론 머스크를 사기꾼이라 칭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일론 머스크는 자신을 증명하기 위해  화성에서도 이동할 수 있는 전기차 테슬라를 개발하고 스페이스X에서 수차례의 실험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아마존의 CEO 제프 베조스와, 오늘 게시글에서 소개한 리처드 브랜슨 회장의 버진 갤럭틱 홀딩스(SPCE) 또한 우주산업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자연의 신비는 한 번의 노력으로 벗겨버릴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우주에 대해 질문하고 그에 대한 답을 내리면서 인류는 강력한 힘을 얻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우주에 대한 꿈과 도전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이 기업들 중 유일하게 상장되어 있는 버진 갤럭틱 홀딩스(SPCE)의 추이를 지켜보는 것도 좋은 공부가 될 것 같습니다.

 

이후 추가되는 내용이 있으면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1.02.26 업데이트>

 

 

 

버진 갤럭틱의 시험 비행이 5월로 연기가 되면서 주가가 많이 떨어졌습니다. 관련 기사와 유튜브 영상 링크를 걸어놓았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버진갤럭틱, 우주선 발사 연기에 주가도 급락

우주여행 시대가 가능할 수 있다는 전망 속에 최근 미국 뉴욕 증시(NYSE)에서 주가 급등을 경험했던 우주관광 기업 버진갤럭틱(Virgin Galactic)이 24일(현지시간)에는 급락을 면치 못했다. 경제전문매

news.g-enews.com

 

 

 

 

 

 

반응형